Home > 피부비만 > 매직리프트
이화산부인과
  통합검색  
진료시간-상담전화
 
매직리프트란?
  ‘매직리프트’란 쳐진 얼굴을 수술하지 않고 당겨 주는 매직리프트(러시안 리프트, 아프토스)는 10여년 전 러시아의 슐라마니쯔 박사 (Dr. Sulamanidge) 가 개발한 실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법입니다. 그 동안 보톡스, 필러로 해결되지 않는 얼굴 쳐짐 현상을 수술하지 않고도 근본적으로 개선해 주는 획기적인 치료법입니다. 매직 리프트의 원리는 작은 돌기가 붙어 있는 매직실을 쳐진 부위에 주입하면 돌기가 연부 조직에 걸리기 때문에 쳐진 피부를 근본적으로 당겨서 고정시켜 주는 것입니다.
 
매직실이란 어떤것인가요?
  ‘매직실’은 폴리프로필렌이라는 실에다 특수하게 깃털모양의 돌기를 만들어 준 것입니다. 즉, 새로운 원료로 만들어진 게 아니라 지난 50년간 인체에 사용하여 안전성이 검증된 실에다 레이저 커팅을 통해 특수한 형태를 만들어 준 것입니다. 실이 피부에 걸려 쳐진 얼굴의 형태를 원상회복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어떤 경우에 효과를 보나요?
  ① 코 옆 팔자주름
② 입가의 볼이 쳐져 턱 라인이 늘어져 보이는 경우
③ 목 주름
④ 눈썹이나 눈꼬리가 쳐진 경우
⑤ 볼이 쳐지면서 볼 살이 너무 없어진 경우
⑥ 가슴이 쳐진 경우
 
매직 리프트의 효과는 언제 나타납니까
  쳐진 부위를 리프팅 해 준 효과는 시술 즉시 나타나지만 당겨진 부위에 새로운 콜라겐 형성이 촉진되어 리모델링이 일어나는 것은 2개월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즉, 2개월이 지나면 시술 부위가 팽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효과는 얼마나 지속되나요?
  피부를 당겨주는 매직실은 흡수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이론적 으로는 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지속되나, 노화는 계속 진행되기 때문에 한번 시술로 시간을 3년~5년 정도 뒤로 돌려놓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3~5년 후 다시 피부가 늘어지면 2차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술은 어떻게?
  숙련된 전문가는 빠르고 간편하게 시술할 수 있습니다. 국소마취나 수면 마취하에 특수하게 개발한 주사 바늘을 미리 표시한 부위 의 피하에 주사합니다. 시술 시간은 한 부위당 30분 정도면 충분하며, 주사 바늘에 매직실을 넣고 주사 바늘을 뺀 후 피부 밖으로 나온 실을 잘라주면 시술이 끝납니다.


 
통증은 없나요?
  시술할 때 국소마취나 수면 마취를 하기 때문에 시술 중에는 약간 따끔한 정도의 통증만 느낄 수 있습니다. 시술 후에는 약간 뻐근한 느낌만 있고 2~4주간은 입 주변을 움직일 때 결리는 느낌이나 이물감을 느낄 수 있지만, 한달 후에는 전부 사라집니다.
 
부작용은 없나요?
  ① 멍 : 부분적으로 주사 부위에 멍이 들 수 있습니다만, 1~2주면 전부 사라집니다.
② 불편감 : 2~5주간은 하품하거나 입을 크게 벌릴 때 걸리는 느낌이나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지만, 한달 후에는 전부 사라집니다.
③ 주사바늘 자국 : 매직실이 들어간 부위에 주사 바늘 자국이 2~3군데 남을 수 있지만, 화장으로 커버할 수 있고, 2~4주 정도 지나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④ 신경 손상이나 혈관 손상은 : 날카로운 주사바늘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신경이나 혈관 손상 걱정이 없습니다 ⑤ 피부가 약간 울 수 있다는데 : 피부가 많이 쳐진 사람일수록 쳐진 피부가 약간 울 수 있지만, 2주 정도 지나면 표시가 나지 않습니다.
 
시술 후 주의 사항은?
  시술 후 2개월 동안은 시술 부위를 심하게 문지르거나 얼굴 마사지를 하면 실이 풀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입 옆과 볼 부위 시술시 2주 정도는 크게 웃거나 입을 크게 벌리지 않는 것이 좋고, 화장은 시술 후 2~3일 후부터는 가능하며, 화장을 지울 때 너무 세게 문지르지만 않도록 주의하면 됩니다.
 
기존의 수술방법과 비교하면?
  ① 안전성 : 전신마취를 하지 않고 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신경손상 No!
② 간편성: 국소마취로 1시간이내에 시술이 끝나고 화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회 생활하시는 분도 O.K!
③ 흉터 No! : 주사 바늘 자국이 1~2주 정도 표시가 나지만 흉터는 전혀 생기지 않습니다.
이미지보기